우리가 함께 만드는 웹진

logo

우리가 함께 만드는 웹진 2025년 5월  340번째 이야기

2025년 5월  340번째 이야기

우리 뉴스

우리금융그룹 5월의 소식

4.3

사회공헌에 진심인 창립기념식 ‘우리 모두 우리’ 개최

우리금융그룹이 창립 24주년을 맞아 ‘우리 모두 우리’라는 행사 슬로건 아래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기념식을 개최했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장애인 연계고용제도’ 확산을 위한 행사와 더불어, 그룹의 사회공헌 사업 수혜자들을 초청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김포시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밀알꿈씨’가 초대됐다. ‘밀알꿈씨’는 우리은행의 고객용 사은품(쌀 선물세트, 치약·칫솔 세트 등)을 납품하며 장애인 12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기업으로, 우리금융의 장애인 연계고용 1호 기업이다. 우리금융은 이날 ‘장애인 연계고용 기념 월(Wall) 제막식’을 진행하고, ‘밀알꿈씨’에 기념 현판을 전달했다. 기념 월에는 우리금융그룹의 연계고용 거래 기업, 계약 금액, 이를 통한 장애인 채용 인원 등을 누적 기록해, 임직원의 관심을 높이고, 인식 개선 캠페인에 활용할 계획이다.

4.7

우리금융-서울대, 실무형 AI·빅데이터 전문가 육성 맞손

우리금융그룹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지난 4월 3일 금융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미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 ▲디지털·IT 맞춤형 전문교육 프로그램 운영 ▲금융·기술 융합 공동 연구 추진 등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금융산업과 첨단 기술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금융·기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그룹은 현재 운영 중인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과 서울대 공과대학의 산학협력전문기관인‘SNU컨설팅센터’를 연계하여 기술 중심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4.10

우리금융-금융위, 제3회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 데이 개최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4월 10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금융위원회,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제3회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K-핀테크 피어나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병환 금융위원장,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주요 금융지주 회장, 정책금융 유관기관장, 해외 진출 희망 핀테크 기업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핀테크 지원 협의체 업무협약(MOU) 체결 △금융사별 해외 진출 지원방안과 협력사례 발표 △핀테크 기업과 금융사 간의 네트워킹 등 핀테크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4.22

KPGA 선수와 골프 꿈나무가 함께하는 ‘드림라운드’ 개최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4월 22일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지방 소재 골프 특성화 학교 지원과 꿈나무 육성을 위해 ‘우리금융 드림라운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KPGA 선수들과 초등학생 72명이 함께했다. ‘우리금융 드림라운드’는 골프 유망주인 초등학생 선수들에게 ‘2025년 우리금융챔피언십’에 출전하는 KPGA 프로선수들과 동반 라운드를 하며 실전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프로선수들과 직접 소통하며 경기 운영과 기술을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 28일과 31일에는 우리금융이 후원하는 조민규 선수와 이정환 선수가 대구 하빈초등학교와 해남 삼산초등학교를 방문해 ‘우리금융 드림라운드’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레슨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4.8

해병대 2사단 자매결연 40주년 기념 위문 방문

우리은행은 지난 4월 8일 서부전선 최전방에 위치한 해병대 2사단을 방문해 자매결연 40주년을 기념하는 위문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길 사단장과 정진완 우리은행장 등 두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은행은 장병 복지 향상을 위한 위문금 1천만 원을 전달하며 장병들을 격려했다. 우리은행과 해병대 2사단은 지난 1985년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후, 40년간 매년 부대 창설일마다 기념행사 및 위문활동을 지속해 오며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4.14

특허청과 손잡고 지역 지식재산 금융 지원 나선다

우리은행이 지난 4월 14일 특허청과 ‘지역 지식재산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완기 특허청장, 정진완 우리은행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시중은행과 특허청이 손잡고 지역 지식재산 금융 지원에 나서는 첫 사례로,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기반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우수한 기술력 및 지식재산을 보유한 지역 중소·중견기업들을 발굴하여 성장에 필요한 금융지원 및 경영컨설팅 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지식재산 금융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4.16

100만 천주교 청년 모이는 세계청년대회 동행 나선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1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성공적 개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순택 대주교, 우리은행 정진완 은행장, 천주교 서울대교구 이경상 보좌주교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은행과 천주교는 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 이하 ‘WYD’)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WYD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주교 행사로, 전세계 청년들의 순례와 친교를 위해 매년 개최 되고있다. 1986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제1차 대회가 열렸으며 2027년 8월 한국에서 제41차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4.22

지구의 날 맞아 임직원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우리은행이 ‘제55회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 자원순환 캠페인 ‘Smart Fun(전자기기 자원순환 쉽게, 안전하게, 즐겁게!)’을 4월 22일부터 5월 23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E-순환거버넌스’와 손잡고 본점과 영업점,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전기, 전자제품을 ’ESG나눔모두비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하고 자원순환 활성화에 동참하는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임직원이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까지 포함해 참여 품목을 확대했다. 캠페인 첫날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직접 폐전자제품 기부에 참석해 자원순환실천을 독려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동화기기 135대 △전산주변기기 3,009대 △불용사무용전산기기 147여 개를 자원순환으로 재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본점 내 소형폐전기·전자제품수거함을 설치해 임직원의 지속적인 자원순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동정소식

4.17

우리FIS 창립 24주년 기념식

4.18

그룹 경협

4.22

우리벤처파트너스
김창규 대표이사 실리콘밸리 글로벌라운드

4.23

이노싱크 15기 발대식

4.24

상호관세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

4.24

우리카드 사내크리에이터 4기 발대식

4.25

TYM 방문

4.27

우리금융챔피언십 시상

4.29

우리외환챔피언십